불안한 노후를 준비하기위한 보장자산과 개인자산관리

Posted by 이코노믹
2016. 2. 12. 16:54 카테고리 없음


불안한 노후를 준비하기위한 보장자산과 개인자산관리


우리나라는 지금 고령화사회와 초고령화사회로 진입하고있습니다. 평균수명의 증가율은 현재 전세계에서 1위를 차지하고있습니다. 통계를 살펴보면 우리나라는 2030년이 되면 경제활동인구 2.6명이 1명의 소득없는 고령자를 부양해야하는 사회에 진입한다고 밝혀지고 있습니다.






노인의 수가 많아지고 경제활동인구가 줄어들게 되면 더욱 많은 세금을 국가로부터 요구당하게 되지만 경제수준이 높아지지 않는한 경제활동인구는 더욱 많은 부담을 안고갈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향후에 자녀세대들이 지금보다 더어려운 세상에서 살지 않게 하기위하여서도 스스로 준비하여 노후에 필요한 충분한 생활자금을 마련하는것이 좋습니다.


노후준비를 하고 있는지 준비하는것이 있더라고 나중에 어느정도의 생활을 할 수 있는지 곰곰히 생각해보는것이 필요합니다. 소득의 양은 모두 틀리기때문에 스스로의 소득수준에 맞게 지출과 저축량을 정하고 유지될수있게 노력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주택마련보다는 미래에 필요한 현금자산위주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셔야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일자리를 찾는것은 항상 어렵습니다. 나중과 지금은 이미 신체의 능력이 틀려집니다.






그래서 젊을때 최대한 준비를 해놓아야 합니다. 노후를 위한 보장자산과 개인자산관리가 필요합니다. 노후에 매달현금을 활용할 수 있게 개인연금과 보장자산이 필수입니다.


변액연금,펀드,저축 등 방법은 많습니다. 가장중요한것은 바로 지금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미래의 자녀세대를 위해, 그리고 본인자신을 위해서 바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