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와 개인리스 차이점

Posted by 이코노믹
2016. 5. 31. 12:50 이것저것

장기렌트와 개인리스 차이점


안녕하세요. 최근 카쉐어링이 큰 인기를 끌고있는데요. 저렴한 요금과 짧은시간도 차를 빌릴수있따는점, 그리고 어딜가든 쉐어링카가 있어서 접근하기 좋다는 점 등 여러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카쉐어링은 내차가 아니기때문에 어느정도 불편과 제약은 있다고 볼수있습니다. 지금 차를 구매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은 신차를 구매할지 중고차를 살지 고민을 많이하실텐데요. 


일단 다른방법으로 장기렌트와, 개인리스의 방법이 있습니다. 신차를 할부에 살바에 개인리스와, 장기렌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늘고있는데요. 장기렌트와 개인리스가 무엇이고 차이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장기렌트와 개인리스 차이점





먼저 목돈이 부족한 분들이 신차를 타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는데요. 할부, 개인리스, 장기렌트입니다. 할부는 차를 소유하는것이고 개인리스와 장기렌트는 이용의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장기렌트와 개인리스는 신차를 구매하는것에 비해 초기비용과 월납입금의 부담이 적고 차량관리가 편한것이 장점입니다.





먼저 장기렌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장기렌트는 LPG차량 이용조건이 있습니다 .리스는 LPG차량 이용이 불가능한 반면 장기렌트는 LPG전용차를 선택할수있습니다. 차를 타는 동안 휘발유,경유에 비해 기름값을 아낄수있는 장점이있으며 또한 초기비용이 아주적다는게 특징입니다. 장기렌트는 렌터카 회사마다 모두 금액이 틀리지만 초기 보증금을 0~40%까지 선택할수있습니다. 한마디로 초기부담없이 신차를 이용할수있습니다.


장기렌트의 장점은 취등록세와,자동차세,자동차 보험 등의 비용이 없고 렌터카 회사마다 자체 특판으로 싸게 나오는 상품들을 찾으면 저렴하게 차를이용할수있는 장점이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차량관리에 부담을 가지는데 장기렌트는 렌터카 회사에서 주기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방문하여 무료차량점검과 엔진오일을 교환해줍니다.





장기렌트는 개인명의가 아닌 렌터카인만큼 개인재산으로 잡히지 않아 세금인상이 없고, 할부처럼 대출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의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것도 장점입니다. 렌터카 사용이 끝나면 중고차 처리를 걱정할필요없이 렌터카 회사에 반납후 또다른 새차를 이용하면되고 원할경우 자신의 차로 인수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의 단점도 있는데요. 바로 번호판입니다. 차량번호판에 하.호.허 처럼 렌트카 차량 번호판이 붙습니다. 장기렌트는 이런 번호판떄문에 꺼려하시는분들이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그럼 개인리스에 대해 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개인리스는 장기렌트와는 반대로 일반승용차와 같은 번호판을 선택할수있습니다. 아무래도 차는 남자의 자존심이기때문에 번호판에 민감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조건을따지시다가 개인리스로 하시는분들이 꽤있으신데요. 번호판이 상관없으시다면 장기렌트로 하시면 되겠죠?


개인리스의 가장 큰 장점은 사업자분들이 리스 이용비용을 비용으로 처리가 가능해서 절세효과가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사업자이신분들은 개인리스를 많이 활용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이상 장기렌트와 개인리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사업자분이라면 개인리스를 추천드리며 직장인분들이라면 장기렌트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