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사용법, PC버전
에버노트 사용법, PC버전
안녕하세요
에버노트는 휴대폰,컴퓨터,태브릿을 넘나들며 작업할수있는 하나의 업무공간으로서, 방해없이 글을쓰고, 필요한정보를찾고,정보를 모으고,저장할수있는데요. 현재 에버노트는 전세계에서 1억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사용하고있습니다. 이런 에버노트에 관심있으신분들을 위해 에버노트 사용법중 PC버전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버노트 사용법, PC버전
앞으로는 구글드라이브와 에버노트가 서로 연동되어 더욱더 편리해질예정인데요. 그럼 에버노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에버노트를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요. 기본적인 절차이니 따른설명은 안하겠습니다.
먼저 에버노트 홈화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버노트 홈화면에서 새노트 및 노트북을 만드는것은 물론 에버노트 계저으이 콘텐츠를 찾아보고 정리하고 검색할수있습니다.
1. 사이드바 : 에버노트 계정의 내용물을 살펴볼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2. 노트목록 : 에버노트 계정에 있는 모든 노트를 표시합니다.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한 노트가 처음표시되며 검색결과도 함께 나타납니다.
3. 노트편집기 : 노트목록에서 현재 선택된 노트를 보고 편집할수있습니다.
4. 검색 : 키워드, 장소, 태그, 등으로 노트를 검색할수있습니다.
5. 새노트버튼 : 지정된 노트북에 새노트를 만듭니다. 이버튼을 클릭하면 노트 편집기에 빈 노트가 나타나며, 이 노트를 바로 편집할수있습니다.
6. 작업스트림버튼 : 이버튼을 클릭하면 작업스트림을 볼수있습니다.
7. 동기화버튼 : 에버노트 계정과 수동으로 동기화됩니다. 에버노트는 정기적으로 자동 동기화되며 이버튼을 사용하는건 선택사항입니다.
8. 계정정보버튼 : 새에버노트 계정을 추가하거나 로그아웃하거나 현재 월사용량 등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에버노트 노트만들기 및 편집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노트를 만들려면 창의 상단중앙에 있는 새노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노트는 기본적으로 기본 노트북에 생성되지만 드롭다운을 클릭해 다른 노트북에도 노트를 만들수있습니다. 노트가 만들어지면 에버노트에 자동 저장되며 모든 장치에서 동기화됩니다.
또한 첨부파일을 첨부할수있고 일반적인 워드프로세서에서 작업하는 것과 같이 서식 지정 도구도 사용가능합니다. 노트를 편집하려면 노트 목록에서 노트를 클릭해 노트 편집기에 노트 내용을 표시하세요. 그런 다음 노트 본문의 아무곳이나 클릭해 해당 내용을 편집합니다. 노트를 더블클릭하면 노트가 새창으로 열립니다. 노트삭제는 노트목록에서 노트를 클릭후 키보드의 Delete키를 누릅니다.
에버노트의 알리미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노트 목록에서 노트를 선택하고 노트 편집기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알리미 버튼을 클릭합니다.그후 알리미 추가됨 박스가 나타나면 완료를 클릭합니다. 새로설정한 알리미가 알리미 목록에 나타나고 거기서 정렬,순서 지정, 편집 등이 가능합니다.
에버노트의 알람추가기능은 알리미 기한이 다다랐을때 알림을 받으시려면 알리미 아이콘을 클릭하고 날짜 추가를 선택해 최종기한이나 마감일을 설정합니다.
에버노트의 노트 찾아보기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노트 찾아보기는 노트,노트북,태그,위치별로 노트를 살펴볼수있으며 사이드바를 이용해 더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수있습니다. 에버노트계정의 모든 노트를 찾아보려면 사이드바에서 노트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노트 목록이 표시됩니다.
사이드바에서 노트북을 클릭해 전체 노트북 목록을 볼수있습니다. 노트북에 포함된 모든 노트들을 보려면 노트북을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비즈니스 노트북 또는 공유 노트북을 포함한 모든 노트북을 볼지, 비공개 노트북만 볼지, 아니면 개인노트북만 볼지 선택할수있습니다. 보기방식을 전환하려면 노트북 목록의 오른쪽 상단 구석에 있는 드롭다운 목록에서 원하는 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노트 검색 기능해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에버노트는 노트,태그,첨부파일 등 에버노트의 모든 컨텐츠 검색이 가능할뿐 아니라 첨부된 이미지 안에 포함된 텍스트와 직접필기한 텍스트까지 검색할수있습니다.
에버노트의 작업내용공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노트를 보거나 편집할 사람들을 초대하려면 노트목록에서 노트를 선택하고 노트 편집기 상단의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권한 레벨을 '수정및 다른사용자 초대', '수정' 또는 '보기'로 설정합니다 .수신자가 적어도 한 명 있는지 확인하고, 메시지를 입력한다음, 보내기를 클릭하거나 누릅니다.
에버노트는 다른사용자와 노트북 공유 및 공동작업이 가능합니다. 먼저 노트북 목록을 열고 공유하고 싶은 노트북을 찾습니다. 다음 노트북을 선택하고 공유를 클릭합니다. 한명 이상의 수신자를 선택하거나 기존의 채팅 그룹을 선택하거나 이메일주소를 하나 이상 입력합니다. 권한 레벨을 '수정 및 다른 사용자 초대' 또는 '수정'으로 설정하고 원하는 경우 메시지를 추가한 다음 보내기를 누릅니다.
이상 다양한 에버노트 사용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스마트워크시대에 에버노트는 필수프로그램으로 자리하고있는데요. 공유작업기능, 빠른노트기능 등 다양한기능 활용을 통하여 에버노트는 업무향상에 큰도움이 될것입니다.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앞으로 주민등록번호 변경이 가능해집니다 (0) | 2016.05.22 |
---|---|
에버노트 사용법 ,휴대폰 안드로이드 버전 (0) | 2016.05.15 |
에버노트, 구글드라이브와 연동 예정 (0) | 2016.05.15 |
2016 한국전자전 참여하면 좋은점? (0) | 2016.05.13 |
2016년 우리나라의 흡연율과 정부의금연정책 방안 (0) | 2016.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