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확인서 발급 하는법

Posted by 이코노믹
2016. 11. 19. 02:00 이것저것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하는법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하는 이유는 정부기관이나 공공기관의 각종 중소기업 지원사업 등에서 중소기업 해당 여부 확인 업무시에 중소기업 확인시스템 활용을 통한 업무효율성을 높이는데에 있습니다. 


보통 정부 , 자치단체 등에 물품,용역,공사 등의 계약체결을 위한 입찰에 근거서류라 사용되는 기업분류확인서를 제출해야하는 경우나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시, 혹은 병역특례 신청시에도 발급해야합니다. 그럼 이번시간에는 중소기업확인서 발급하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위해선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사이트에서 할수있는데요. 먼저 네이버나 다음과같은 검색포털사이트에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이라고 입력하신후에 나오는 사이트를 클릭해서 접속하시면됩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하셔야하는데요. 일반회원으로 가입을 하시면 되며 약관및 개인실명인증과정을 거치신후에 이용자 정보 및 기업정보를 입력하시면되겠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위해선 기업정보를 필수적으로 입력해야합니다.






발급을 하기위해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사이트 메인화면에 보시면 중소기업확인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곳에 메뉴를 올리면 여러개의 하부메뉴가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온라인자료제출하기를 클릭하시면되겠습니다.






클릭하시고 접속하시면 위처럼 온라인 자료제출 메뉴가 나옵니다. 법인기업, 개인기업을 선택하실수있습니다. 여기서 빨간색 메뉴인 자료제출하러가기를 클릭하신후에 자료전송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후에 관련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시면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위해선 처음메뉴중 중소기업확인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단에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메뉴가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해주시면되겠습니다.여기서는 로그인과정이 필요하게됩니다. 


로그인후 신청기업 기본정보, 주주현황, 출자한 회사정보, 자가진단서 등의 정보를 각 화면별로 입력하신후 신청사 정보입력후 신청서 제출을 클릭해주시면됩니다. 그후 모든페이지별로 입력후 저장-다음버튼을 누르시면됩니다.






자료제출 및 신청서 작성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확인서 발급이 완료되고 인쇄가 가능합니다. 이상 중소기업확인서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하니 참조하시면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