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코드 변경으로 모바일,블로그에 날개를달아보자

Posted by 이코노믹
2016. 3. 18. 23:02 이것저것


모바일,블로그에 유니코드 변경 활용법





유니코드는 각나라별 언어를 모두 표현하기 위해 나온 코드 체계인데요. 사용중인 운영체제, 프로그램, 언어에 관계없이 문자마자 고유한 코드값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코드가 바로 유니코드입니다. 유니코드는 언어와 상관없이 모든 문자를 16비트로 표현하기때문에 최대 65,536자를 표현할 수 있죠~






한글로 유니코드는 AC00부터 D7A3까지 총11,172자를 표현하는데, 이런글자수는 초성19개,중성21개, 종성28개를 곱한값입니다. 한글에 대한 유니코드는 유니코드 사이트에서 제공하고있는데요. 이번에는 유니코드 변경으로 모바일,블로그에서 활용가능한 유니코드에 대해 알아보도록할게요





지금은 PC보다 모바일로 검색하는 양이 늘어나고있는데요. 위의화면은 모바일로 검색어를 치고나온 통합검색화면이에요. 자세히보시면 제목에 표시 보이실텐데요. 제포스팅제목에 활용한 유니코드가 바로 위의 유니코드입니다. 모바일화면은 제목과 섬네일, 그리고 포스팅내용이약간 나오면서 제목이 강조가 되고있는데요. 제목 앞에 저런 유니코드를 붙여준다면 조금이라도 블로그나 모바일통합검색에 클릭율이 높아진다고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유니코드 변경으로 모바일화면에 제대로 보여지는게 아니라는점이 문제인데요. 통합검색에 제대로보이는 유니코드를 몇개 열거해볼게요



먼저, 표시입니다. 가장 많이 활용되고 실제로 요즘 모바일 통합검색보시면 가장 많이 활용되고있는 유니코드에요. 다음은  ,👉,👈, 손가락 표시인데요. 강조하고싶은부분에 저렇게 마주보게하면 효과가있겠네요👍 따봉모양이네요. 이것도 꽤쓸모가 있을것같네요 💘,하트표시인데요. 요건 뭐 쓰임새가 무지 많겠죠 ㅎㅎ 🔍이건 돋보기모양인데 왠지클릭하게만드는 유니코드인거같네요. 👀눈모양인데 이것도 제목에 넣어주면 괜찮을듯하네요 💰요건 돈되는정보에 해주면 좋겠어요 📩 편지모양 이것도 제목에 쓰면 꽤클릭을 유발할거같네요 






모바일에선 아직까지 유니코드 변경으로 제목을 작성하는글이 많이 보이진 않는데요. 나만의블로그, 모바일 통합검색에 멋진 제목에 날개를 달아서 클릭율을 높이는것도 방문자수를 높이는데 큰도움이 되겠죠!!


지금까지 모바일에서 유니코드 변경으로 입력가능한 유니코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얼마안가서 많은분들이 모바일 제목에 유니코드를 넣으실텐데요. 너무무분별한 유니코드는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수있다는점 기억해주세요~


(본문에 유니코드를 복사하셔서 제목에 붙여넣기하시면 사용할수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