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광명고속도로 개통 4월29일

Posted by 이코노믹
2016. 4. 29. 14:11 부동산관련뉴스


수원광명고속도로 개통 4월29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토부의 수원광명고속도로 개통소식을 바탕으로 관련 내용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원광명고속도로 개통 4월29일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교통혼잡을 개선하고 접근성이 좋아질 수원광명고속도로가 4월29일 2시 개통됩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경기화성 봉담읍에서 광명시 소하동까지 연결되는 수원광명고속도로 사업이 5년만에 마무리되어 2시부터 차량통행이 시작된다고 밝혔습니다.



수원광명고속도로 개통으로 국도1호선, 경부고속도로의 교통을 분담하여 서남부지역의 교통혼잡이 개선되고 접근성이 좋아지는 등 교통여건이 많이 향상될것으로 기대되고있습니다.


특히 수원광명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봉담 IC에서 광명까지 가는 시간이 국도1호선이나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할때보다 거리는 5km줄어들고 이동시간은 약52분에서 32분으로 20여분 단축되어 물류비용도 연간 2,200억원이 절감될것으로 예측하고있습니다.






수원광명고속도로 개통 이외에도 서해안고속도로 및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연결되어 서울도심에서 수원광명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수있게됩니다. 


수원광명고속도로는 경기 화성과 광명간 총 27.4km구간,왕복 4~6차선으로 지난 2011년 4월 착공하여 총 1조8천14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었습니다. 전체노선의 약66% 구간을 터널 및 교량구조물로 건설한게 특징입니다.


인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수있도록 주요지점에 5개나들목과 2개 분기점이있는데요. 나들목은 금곡,동안산.당수,남군포,성채IC이며 2개분기점은 동시흥,남광명JCT입니다.






통행료는 소형기준으로 전구간을 운행하였을 경우 2,900원으로 도로공사가 운영하는 재정고속도로대비 1.3배수준이며 최소운영수입보장이없어 사업자가 운영손실을 보더라도 정부에서 세금으로 메꿔주지 않습니다.





이번 수원광명고속도로개통으로 경부고속도로,국도1호선의 상습 지.정체가 많이 해소될것으로 보이며 화성,안산,군포,의왕,시흥,광명등 수도권 서남부지역에서 접근성이 향상될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수원광명고속도로 개통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