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절차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절차
저도 살아가면서 몇번 지갑을 분실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현금도 현금이지만 신용카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중요한건 모두 잃어버리게되는데요. 가장 먼저 카드정지부터 꼭 해야겠죠.
이렇게 지갑을 잃어버리거나 주민등록증 분실을 하였을때 빨리 분실신고를 하지않으면 누군가 주워서 나쁜용도로 사용할수있기때문에 빠르게 분실실고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인터넷을 통해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하는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분실신고를 하기위해서 네이버나 다음과같은 검색포털사이트에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라고 입력하시면 민원24 분실신고 홈페이지가 하단에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사이트를 클릭하시고 접속해주시면되겠습니다.
그냥 민원24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분실신고 페이지를 찾아야하니 위처럼 입력하시고 바로 분실신고 페이지로 접속하는것이 좋습니다.
접속하시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신청화면이 나오게됩니다. 먼저 기본정보도 나오며 신청방법, 수수료, 처리기간 등의 정보를 보실수있습니다. 여기서 중간쯤 보시면 신청하기버튼이 있는데요 이걸 누르시면 신청화면이 나옵니다
신청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화면이 나오게됩니다. 가입을 안하신분들은 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해주시면되며 가입하신분들은 로그인을 해주시면되겠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민원업무를 하실때 개인정보가 필요한것들은 모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공인인증서도 준비하시면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신청화면이 나오게됩니다. 민원24가입을 하시면 이름 전화번호 생년월일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서 나옵니다. 여기서 한자,전화번호, 주소 장소, 분실신고 사유등을 잘입력하신다음에 하단에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이업무는 개인정보가 들어가기때문에 꼭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미리 usb같은 곳에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신후 민원처리를 하셔야합니다.
이상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절차를 살펴보았습니다. 민원신청을 하시면 민원신청내역에 내가 신청한 민원의 처리상태를 볼수있습니다. 또한 공인인서를 통해 분실신고후 수수료를 결제하고 우편수령을 하실수있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시에는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받는것이 더큰피해를 줄일수있으니 위방법대로 인터넷을 통해 신속히 처리하는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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